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바로가기

2021년 07월 15일 by 블로포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바로가기 목차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바로가기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바로가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생애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20대 청년들을 위해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다.

6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들을 모집한다고 하니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한 번 시도해볼만 한 것 같다.

 

최근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초기 사업화 자금의 확보 등 여러가지 창업에 시작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나 정부 사업에 참여를 통해서 사업화 자금을 확보하려고 하더라도 창업과 사회경험의 부족 등 여러 문제에 봉착해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정부사업에 선정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대출을 통해서 많은 빚을 지는 청년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렇게 대출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줄이기 위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좋은 기회로 중기부는 잠재력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소액 사업화 자금을 활용해서 첫 창업과정을 안정적으로 경험해보고 기업경영의 기초역량도 확실히 키울 수 있도록 생애최초 창업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다.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아직 창업을 하지 않은 만 29세 이하의 예비 청년 창업자 400명과 더불어 생애 최초로 창업을 한 이후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초기 창업기업으로 대표자가 만 29세 이하인 기업 100개가 해당한다.

 

만약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창업자는 6월 30일 14시부터 7월 20일 16시까지 케이-스타트업(K-Startup)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아래에 적어둘테니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기 바란다.

 

 

 

 

 

 

2021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중소벤처기업부 공고 제2021 - 405호 2021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생애 최초로 창업하는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 사

www.k-startup.go.kr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대상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청방법 및 대상

신청기간은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6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대표자 명의로 실시해야 하며, 신청서를 입력하고 제출서류를 업로드하면 접수확인과 완료가 된다.

 

생애최초 청년 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신청대상은 두 부류로 나뉜다.

1. 예비창업자 - 사업공고일까지 창업경험이 없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 사업자등록(개인/법인)이 없는 자

2. 초기창업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의 대표자이자, 중소기업 창업지원법 제2조 제2의 3호에 따른 초기창업자여야하며, 2020년 6월 30일부터 2021년 6월 29일 이전의 창업자여야 한다.

또한, 사업공고일까지 휴/폐업 사실이 없어야 하며, 동 사업에 신청하는 1개의 사업자만 보유한 자가 가능하다.

 

생애최초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공통 사업계획서 [붙임]사업계획서 양식 참고
신청자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초기창업자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 등록 증명원
법인사업자 -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해당 시 채무변제 관련 서류, 사업계획서 내 실적 증빙서류 등을 해당 시 제출

생애최초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

생애최초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

생애최초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서류와 발표평가로 나뉜다.

서류평가의 경우 주요기관별 최종 선정규모의 1.5배수~2배수 내외를 발표평가 대상자로 선발하며, 그 이후에 발표평가를 통해서 사업 신청 당시 선택한 주관기관을 통해 평가한다.

선정되는 기준은 창업아이템의 개발 동기와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그리고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을 평가한다.

 

오늘은 생애최초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다.

청년들은 젊다는 것도 큰 무기이지만, 이런 좋은 국가적 제도를 활용한다면 대출이나 보증같은 리스크를 조금이라도 덜고 사회로 쉽게 진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사실 대출을 통해 성공하면 괜찮겠지만, 소상공인들도 대부분 지원금으로 버티는 이 상황에서 이런 청년들을 위한 제도를 통해 성공하는 많은 청년들이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2021.07.15 - [분류 전체보기] -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신청방법 바로가기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신청방법 바로가기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신청방법 바로가기 중소기업벤처기업부에서는 중소기업의 원격근무 그리고 디지털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라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blofomation.tistory.com

2021.07.08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사업주 필독)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사업주 필독)

2021년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사업주 필독) 현재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까지 심각한 상황이 점점 길어지게 되면서 많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들이 피해를 겪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

blofomation.tistory.com

2021.07.07 - [분류 전체보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대상 'OO'하면 받는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대상 'OO'하면 받는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대상 'OO하면 받는다 많은 이들이 2020년부터 시작된 COVID-19으로 인해서 고통을 겪고 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이라는 명목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

blofomation.tistory.com

2021.06.04 - [분류 전체보기] - 재테크 기초는 연금저축 세액공제부터

 

재테크 기초는 연금저축 세액공제부터

재테크 기초 연금저축 세액공제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많은 사람들이 가지면서 주식과 재테크를 동시에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도 재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무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