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2021년 01월 03일 by 블로포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목차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이 2021년 1분기 역대급 실적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애플은 주가가 3개월 가까이 횡보를 하다가 2020년의 연말에 '애플카'소식이 들려오면서 약 10%정도 상승하다가 다시 조금 조정을 받아 130달러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중이다.

이런 애플에게도 좋은 소식들이 점점 들려오고 있다.

무슨 소식일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이 예상되는 이유들

1. 구글 검색량

구글의 검색량은 매출액과 연관이 있다.

검색량을 비교해보면 아이폰과 맥 그리고 아이패드의 검색량이 실제로 올랐다고 알려졌다.

또한 에어팟 검색량을 줄어들었다고 알려졌으나 '에어팟 맥스'의 검색량이 더해지지 않은 결과여서, 검색량이 조금은 더 올랐을 것이라 확신한다.

 

10월 30일부터 '애플one'이라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으며 애플 피트니스+도 런칭되었다.

이도 역시 구독모델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운동을 하러 헬스장이나 야외에 나가기보다는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이런 구독서비스도 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매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다.

 

2. 애플의 아이폰 실적 호조

많은 전문가들은 내년 애플의 매출을 아이폰12가 견인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물론 서비스 부문의 매출도 급성장하는 것은 확실하지만 매출 비중에서 아이폰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다.

 

애플의 아이폰12는 애플 최초의 5G폰으로 주력 제품이며, 내년 5G아이폰으로 교체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5G와 아이폰의 슈퍼사이클을 예상했다.

최근에 니케이에서는 애플이 2021년 상반기 아이폰 9,600만대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했고, 이 수량은 약 30%가 늘어난 물량이다.

 

2021년 1년동안 애플이 출하하는 아이폰의 예상수치는 2억 3천만대라고 점쳐졌으며, 이는 아이폰의 역대 최고 판매량이자 '과거의 영광'이라고 할 수 있는 2015년 2억 3,100만대의 수치에 육박한다.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은 1년 전에는 상상하기 힘들었을 수치이며 지금 애플의 어마어마한 시가총액은 2015년에는 상상도하기 어려운 수준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3. 화웨이에 대한 반사이익

화웨이 스마트폰에 대한 강화된 제제는 애플의 '아이폰'에 반사이익을 가져온다.

또한 화웨이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2021년에 계속해서 감소를 보일 거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를 하고 있는 애플 입장에서는 시장의 수요를 놓고 경쟁 할 기업 하나가 사라졌기에 그에 따른 이익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4. 환율이 애플을 돕는다

지금의 환율은 애플에 아주 좋은 방향으로 움직여주고 있다.

달러가 작년 3월 코로나 이전에 최대치를 찍었지만 현재는 1,100원미만으로 하락한 상태다.

이것이 왜 애플과 관련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자.

 

애플은 수출을 해서 먹고 사는 기업이다. 애플의 입장에서는 미국의 화폐가치가 떨어지면 상대적으로 제품이 해외에서 잘 팔리게 되어 매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2020/12/10 - [분류 전체보기] -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 넷게임즈 주가전망을 살펴보자 넷게임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이다. 넷게임즈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이며, 넷게임즈의 주력 사업분야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 12월 7일에 새롭게 상장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된 주식이 있다. 바로 <명신산업>이 그 주인공이다. 38년의 업력을 기반으로 한 핫스탬핑 기술의 자동차 부품업체이다. 핫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7 - [분류 전체보기] -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은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한다. 제네릭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서 고분자촉매나 전자 재료 등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7 - [분류 전체보기] - 자율주행관련주 KEC 주가전망

 

자율주행관련주 KEC 주가전망

KEC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KEC의 주가전망과 자율주행관련주로 대응전략까지 알아보겠다. KEC는 어떤 회사인가? 반도체 제품과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초소형 패키지를 개발하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6 - [분류 전체보기] - 전립선암 초기증상 세 가지와 발병원인

 

전립선암 초기증상 세 가지와 발병원인

요즘 전립선비대증과 전립선암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밤톨만한 사이즈로 있는 기관인데, 나이가 들면서 비대칭이 많이 생기고, 고령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고, 서구

blofomation.tistory.com

2020/11/20 - [분류 전체보기]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BEST 3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BEST 3

요즘에 주식시장으로 개인투자자들의 돈이 몰리고 있다. 현재 경제가 코로나로 인해서 바닥을 찍은 후에 회복하는 추세인데, 이런 과정을 활용하는 것이 은행의 이자를 받거나 부동산보다도 더

blofomation.tistory.com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이재용 부회장 상속세

 

이재용 부회장 상속세

삼성전자의 주가가 급격히 오름에 따라서 삼성전자 주가가 오를 때마다 함께 오르는 이재용 부회장의 상속세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만해도 지지부진하면서 5~6만원대를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