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년 01월 03일 by 블로포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목차

2021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폭락했던 주가를 회복하다못해 씹어먹고 있는 삼성전자와 최근 인텔의 인수로 낸드 2인자가 된 하이닉스에 관한 사실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8만전자가 2021년에는 10만전자 갈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상황과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살펴보자.

 

8만전자, 9만원 간다고 하며 목표주가가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주가 폭락이 거듭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주가가 4만원대까지 내려갔었다.

(저 때 샀으면....)

하지만 지금은 8만원까지 상승을 한 상태다.

현재 증권가를 중심으로 삼성전자의 주가가 10만원까지 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키움증권은 최근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고 한다.

 

키움증권에서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올린 이유

키움증권에서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더 올린 이유는 올 4분기 삼성전자 D램 출하량이 기존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이라고 예측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D램의 고정 가격 상승 시점이 1분기 중반으로 앞당겨지며 실적 전망치에 대한 눈높이 또한 높아졌다고 한다.

 

NH투자증권도 9만원으로 목표주가를 상향했는데 그 이유를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내년부터 새로운 먹거리가 될 사업이 바로 '파운드리' 사업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공급 증가세 둔화와 데이터 수요 증가로 내년 초 메모리의 수요가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동안 7만원 중반의 목표주가에서 연일 상승세로 목표주가를 높여 잡은 것으로 보인다.

2021년도에도 삼성전자의 주가가 10만원까지 올라갈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SK하이닉스 인텔 낸드 사업 인수가격 논란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사업 인수가 10조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었다.

인텔에서는 낸드플래시 사업분야를 처리하고 싶어했는데 적당한 타이밍에 하이닉스가 사준 것이다.

 

이를 가지고 시장에서는 찬반이 엇갈리고 있다.

기업용 SSD 등 낸드 플래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미래를 본 투자라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아무래도 인수한 가격이 매우 부담스럽기 때문으로 보인다.

삼성증권이 하이닉스의 인텔 인수를 바라보는 시각

SK하이닉스가 인수한 금액인 10조는 하이닉스의 연간 설비투자에 해당되는 부담되는 금액이라고 말하면서 인텔의 자산이 노후화되어있으며 설비에 추가비용이 들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하이닉스가 인텔로부터 사들인 것은 SSD, 낸드플래스 단품, 웨이퍼 사업분야 중국 대련의 생산시설이다.

 

인텔의 낸드 사업 2019년 매출은 4조 6천억원대로 인수가격이 2019년 매출의 2배가 넘는 금액이다.

이러니 과도하게 비싸게 주고 샀다는 말이 나올만 한 것이다.

 

인텔의 낸드사업은 팔고싶은 비지니스 분야였는데 하이닉스가 높은 가격에 산다고 했으니 환영했을 것이다.

결국 인텔은 엔비디아와 AMD 사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의 2021년 주가 상승의 방해요소

하이닉스의 리스크라면 단기적으로 낸드플래시 시황이 좋지 않아지면 SK하이닉스는 엄청난 부담을 떠안게 되는 것이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관련해서는 강력하지만 낸드플래시 시장에서는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에 시장에서 2위를 하고 있던 인텔을 인수해서 자체 역량을 강화하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서로에게 윈윈하는 인수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에 하이닉스가 인수한 인텔의 낸드플래시분야를 통해서 하이닉스는 데이터 저장공간인 셀을 쌓아올리는 '적층'수가 높을수록 성능과 효율성이 좋아진다.

SK하이닉스는 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가져서 SK하이닉스가 개발한 176단 4D낸드의 매출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많은 반도체 기업들이 100단 이상의 낸드 양산을 시작했다.

키오시아/인텔/삼성 등의 회사들도 고층의 낸드를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투자에 있어 집고 넘어갈 포인트

1. 주가 전문가들은 2021년에도 삼성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2. 파운드리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것이다.

3. SK하이닉스는 미래를 위해서 INTEL 낸드 사업분야를 거액에 인수했지만, 176단 낸드 개발로 내년 중반에 매출이 기대된다.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이 2021년 1분기 역대급 실적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애플은 주가가 3개월 가까이 횡보를 하다가 2020년의 연말에 '애플카'소식이 들

blofomation.tistory.com

2020/12/15 - [분류 전체보기] -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전망 삼목에스폼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 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 임대, 수출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있는 기업이다. 적자사업인 갱폼사업부문의 정리를 통해서

blofomation.tistory.com

2020/12/10 - [분류 전체보기] -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 넷게임즈 주가전망을 살펴보자 넷게임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이다. 넷게임즈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이며, 넷게임즈의 주력 사업분야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 12월 7일에 새롭게 상장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된 주식이 있다. 바로 <명신산업>이 그 주인공이다. 38년의 업력을 기반으로 한 핫스탬핑 기술의 자동차 부품업체이다. 핫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7 - [분류 전체보기] -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은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한다. 제네릭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서 고분자촉매나 전자 재료 등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7 - [분류 전체보기] - 자율주행관련주 KEC 주가전망

 

자율주행관련주 KEC 주가전망

KEC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KEC의 주가전망과 자율주행관련주로 대응전략까지 알아보겠다. KEC는 어떤 회사인가? 반도체 제품과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초소형 패키지를 개발하

blofomation.tistory.com

2020/11/20 - [분류 전체보기]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BEST 3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BEST 3

요즘에 주식시장으로 개인투자자들의 돈이 몰리고 있다. 현재 경제가 코로나로 인해서 바닥을 찍은 후에 회복하는 추세인데, 이런 과정을 활용하는 것이 은행의 이자를 받거나 부동산보다도 더

blofomation.tistory.com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이재용 부회장 상속세

 

이재용 부회장 상속세

삼성전자의 주가가 급격히 오름에 따라서 삼성전자 주가가 오를 때마다 함께 오르는 이재용 부회장의 상속세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만해도 지지부진하면서 5~6만원대를

blofomation.tistory.com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위아 주가가 앞으로 오르는 이유

 

현대위아 주가가 앞으로 오르는 이유

현대위아는 지금 엄청난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2014년 20만원대의 가격을 유지하다가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에 3만원대까지 떨어졌다가 지금 현재 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현대위아가 영위하

blofomation.tistory.com

2020/11/11 - [분류 전체보기] - 펩트론 상한가 이유와 전망(+획기적 당뇨치료제 세계최초 개발)

 

펩트론 상한가 이유와 전망(+획기적 당뇨치료제 세계최초 개발)

펩트론이 지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펩트론은 자사의 지속형 약물전달기술로 GLP-1 당뇨병 치료제의 1개월 지속형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월 11일 밝혔다. GLP-1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