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관절에만 좋을까?)

2021년 02월 05일 by 블로포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관절에만 좋을까?) 목차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관절에만 좋을까?)

요즘 관절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다보니 관절에 좋다는 여러 성분들이 많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배우가 광고하기도 했던 보스웰리아에 대해 오늘 알아보고자 한다.

매스컴에서 방영하는 건강프로그램 같은 곳을 보면 보스웰리아가 자주 언급되기는 했으나 이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보스웰리아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섭취 시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스웰리아는 뭘까?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의 유향을 일컬어 부르는 것이다. 유향나무의 수지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중에 보스웰릭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보스웰릭산 성분은 주로 우리 몸의 관절에 도움을 주는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에 관절 건강과 관련된 건강식품들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유향나무는 종을 따지자면 허브의 한 종류이기도 하다. 보스웰리아는 인도와 파키스탄 지역에서 자라나는 식물로 해당 지역에서는 옛부터 관절에만 사용하지 않고 여러 질병에 대한 약재료로 사용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보스웰리아가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점점 우리나라에서도 관절염을 앓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관절에 좋은 식품이나 성분들을 찾기 시작하면서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좋다는 소문이 퍼졌고, 보스웰리아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보스웰릭산은 어떤 성분일까?

보스웰릭산은 보스웰리아를 가공해서 추출하는 '산'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 안에 흡수되면서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관절염도 염증의 일종이라 할 수 있는데, 보스웰리아의 효능으로 관절염에 좋다는 말이 생긴 것이다.

 

연골 주변의 염증 수치를 완화시켜주므로 연골 조직이 건강해지는 원리라고 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뭘까?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관절염에 좋다는 것만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몸의 여러부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관절염 증상의 완화와 면역력의 강화, 그리고 강력한 항염과 항암효과, 상처가 빨리 아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유의 효과, 이 밖에도 두통을 예방하는 효과나 피부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

이런 효능들은 항염효과로 인해서 인체 전반적인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면서 발생하는 부수적인 효능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 여러가지 형태로 보스웰리아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식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주로 알약형태의 압축제품과 캡슐에 들어있는 분말형태가 있는데, 추천하는 것은 캡슐에 들어있는 분말을 추천한다.

압축시킨 알약의 형태는 첨가물이 추가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 분말 그 자체를 구매했을 경우에는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먹는 방법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그게 아니라면 그냥 식 후에 캡슐 하나를 먹어주는 것도 좋은 섭취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아무리 관절에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라고 하더라도 분명 부작용이 있기 마련인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적정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과도하게 보스웰리아를 섭취했을 경우에는 위장 장애와 더불어 복통 혹은 설사를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복용기간이 오래되면 사람에 따라서 발진이 생기거나 혹은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021/02/02 - [분류 전체보기] - 직장인 봉급생활자는 4차 재난지원금 못받는 충격적인 이유

 

직장인 봉급생활자는 4차 재난지원금 못받는 충격적인 이유

직장인 봉급생활자는 4차 재난지원금 못받는 충격적인 이유 요즘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논란거리가 되고 있는 주제가 하나 있다. 그건 바로 '4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

blofomation.tistory.com

2021/01/29 - [분류 전체보기] - 50만원씩 6개월 받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제외대상

 

50만원씩 6개월 받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제외대상

50만원씩 6개월 받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제외대상 50만원씩 6개월이나 받는 이 제도는 정부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취업지원과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해주는 제도이다. 그래서 유형

blofomation.tistory.com

2021/01/22 - [분류 전체보기] -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80% 지원하는 두루누리지원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80% 지원하는 두루누리지원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80% 지원하는 두루누리지원금 두루누리지원금 국민연금과 고용보험금의 80%를 지원해주는 두루누리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다. 두루누리지원금 제도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

blofomation.tistory.com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총정리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총정리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총정리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오늘은 2021년 지원범위가 대폭 확대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2021년 변경된 점과 많이 궁금해하는

blofomation.tistory.com

2021/01/11 - [분류 전체보기] - 청년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하기(+카카오뱅크)

 

청년맞춤형 전월세보증금대출 신청하기(+카카오뱅크)

청년맞춤형 전월세대출 신청하기(+카카오뱅크) 청년맞춤형 전월세대출 원래 예산이 1조 1천억이었던 청년맞춤형 전월세대출이 4조 1천억으로 상향되었다.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청년의 수가 4배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9 - [분류 전체보기] - 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의 신청이 드디어 시작되었다. 숲에서 자연을 즐기고 기관에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도 체험하고 숲속에서 식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전국적으로 67.1%로 약 25만명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기초연금 대상자인데도 수령하지 않고 있다. 나는 안받아도 되니 진짜로 어려운 사람들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5 - [분류 전체보기] -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 우리도 모르게 이미 가입되어 있지만 사고가 나면 본인이 알고 직접 신청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꽁꽁 숨겨져있는 보험 3가지를 소개하려고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