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2021년 01월 09일 by 블로포

    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목차

1인당 10만원 지원받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의 신청이 드디어 시작되었다.

숲에서 자연을 즐기고 기관에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도 체험하고 숲속에서 식사까지 제공받는 서비스이다.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일명 산림바우처라고도 한다.

드디어 신청접수 공고가 나왔다.

 

모두가 신청만 하면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신청대상과 발급규모 지원금액 이런 것들이 표기가 되어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대상

산림복지소외자라는 이름으로 기준하고 있는데 상세내용을 살펴보면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장애인복지 소외자라고 명시하고 있는데, 이 외에도 사회복지시설에서 산림복지소외자와 함께 생활하는 활동지원인력에게도 예산범위 안에서는 지원한다고 적혀있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발급규모

40,000매를 발급하며 발급인원보다 많은 경우에는 선정기준에 따른 우선순위를 매겨서 발급한다고 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원이며 특이사항으로는 동일세대 내 세대주 검증을 통해서 지원금액을 합산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기간

2021년 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2021년 2월 5일 18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단, 우편접수로 신청할 경우에는 2월 5일 18시까지 도착한 것에 제한한다고 한다.

즉 2월 5일에 발송이 시작된 신청은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이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사용기간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수령한 후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가능한 사용기간은 2021년 11월 30일까지이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사용시설을 알고싶다면?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이 전국 어디에서 사용 가능한지 알고 싶다면 네이버에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검색하면 제일 위에 나오는 곳을 클릭하면 된다.

이 곳에서는 이용권 신청과 더불어 사용가능시설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검색하기도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서 아래에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링크를 남겨놓겠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개,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아동)수당수급자 발급, 사용시설 안내, 사용방법 안내

www.forestcard.or.kr

위의 사진처럼 지역별로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을 어디서 사용가능한지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위의 링크를 따라 직접 들어가서 자신의 거주지역 근처에서 어디를 갈 수 있는지 찾아보면 될 것이다.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신청방법

신청방법을 살펴보면 두 가지가 있는데 온라인과 우편신청의 방법이 있다.

먼저 온라인신청은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접수가 가능하며,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스캔해서 파일첨부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신청시 필요서류

본인이 신청할 경우 - 본인 신분증 사본

가족이 신청할 경우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본인 및 가족 신청인 신분증 사본 각1부

대리신청인 경우 - 대리신청인 및 모든 신청인의 신분증 사본과 위임장 이 필요하다.

우편신청의 경우

접수처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60법률센터빌팅 B102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되고

신청방법은 발급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작성한 후에 등기로 배송함ㄴ 된다.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관련 신청문의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고객지원센터 1544-3228로 전화하면 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포기나 위임이 가능할까?

아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용권을 발급받았는데 막상 사용하기가 어렵거나 개인적 사유가 생기게 되면 포기나 위임이 가능한지도 자주하는 질문란에 가보면 알 수 있다.

 

이용권 발급 대상자의 변경이 가능하며, 카드를 발급받을 때는 신한카드로 발급받으며 신한카드가 없는 사람의 경우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콜센터 혹은 은행영업점을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은 신한카드와 협업으로 진행되므로 신한카드 없이는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오늘은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에 대해 알아보았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2주택자도 기초연금 받을 수 있다(+신청자격 감액사유) 전국적으로 67.1%로 약 25만명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기초연금 대상자인데도 수령하지 않고 있다. 나는 안받아도 되니 진짜로 어려운 사람들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7 - [분류 전체보기] - 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최근 미국 차기 대통령에 '바이든'이 거론되면서 여러산업군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오늘 아래에서 소개할 오성첨단소재 역시 바이든을 등에 업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5 - [분류 전체보기] -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 우리도 모르게 이미 가입되어 있지만 사고가 나면 본인이 알고 직접 신청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꽁꽁 숨겨져있는 보험 3가지를 소개하려고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3차 재난지원금 총정리(+폐업자도 받을 수 있을까)

 

3차 재난지원금 총정리(+폐업자도 받을 수 있을까)

3차 재난지원금 종류 총정리 자격조건 지급일(+폐업자 수령여부) 재난지원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부터 생활안정자금 융자 그리고 실업자 지원정책까지 아주 다양한 종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전 반드시 해야할 것(+지역화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전 반드시 해야할 것(+지역화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전 반드시 해야할 것(+지역화폐) 작년부터 청소년들의 교통비를 지원해주기 위해서 경기도에서 시행한 사업이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다.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300만원을 넣으면 16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 생애 단 한번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다?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보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폭락했던 주가를 회복하다못해 씹어먹고 있는 삼성전자와 최근 인텔의 인수로 낸드 2인자가 된 하이닉스에 관한 사실들에 대해

blofomation.tistory.com

2020/12/15 - [분류 전체보기] -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전망 삼목에스폼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 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 임대, 수출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있는 기업이다. 적자사업인 갱폼사업부문의 정리를 통해서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이 2021년 1분기 역대급 실적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애플은 주가가 3개월 가까이 횡보를 하다가 2020년의 연말에 '애플카'소식이 들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