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2021년 01월 07일 by 블로포

    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목차

오성첨단소재 주가 오르는 이유(+매매전략)

최근 미국 차기 대통령에 '바이든'이 거론되면서 여러산업군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오늘 아래에서 소개할 오성첨단소재 역시 바이든을 등에 업고 주가가 오르는 기업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아래에서는 오성첨단소재에 대한 분석과 더불어 주가가 오르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오성첨단소재 기업개요

오성첨단소재의 주요사업은 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동차의 윈도우필름과 눈부심방지, 태양열에 의한 열점제거 보호필름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그 이외에도 건축용 윈도우 필름을 생산해서 자외선은 99.9% 차단하며 노화방지도 해주고 2차 위험방지및 안전방범 기능을 갖춘 필름을 생상한다.

기타 LCD 편광필름 및 각종 자재의 포면보호용 필름을 제작하는 사업을 영위한다.

최근 주가가 12월 최고점 이후에 조정을 받다가 신년 들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

오늘 기관이 18만주의 매수를 했으며 개인과 외국인은 매도를 했지만 주가는 5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성첨단소재 주가 왜 오를까?

1. 대마초의 비범죄화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으로 마리화나를 비범죄화 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고 - 1월 20일에 조 바이든이 취임할 예정이다.

네덜란드처럼 합법화해서 세금을 추징하겠다는 것이다.

 

2. 오성첨단소재의 자회사 "카나비스 메디칼"

-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대마초의 취급허가를 받았으며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와 공동연구를 통해서 의료용 대마를 연구하고 있다.

- 2019년 10월에 연구 1년 반만에 전 세계에서 최초로 뇌 질환 분야에서 대마의 의학적인 효능을 검증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서 주목을 받았다.

 

대마초(마리화나)이슈

대마초 시장규모의 기하급수적 증가

- 서부에서 4개 주 추가

미국의 서부는 마리화나 천국이다. 콜로라도와 워싱턴주는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마리화나를 합법화 했다.

의료용 또는 기호용으로 사용하며, 양지에서 마리화나가 판매될거라는 기대감이 현실화되면 기하급수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성첨단소재 매매전략

오성첨단소재 매매전략으로는 현재 주가의 흐름이 매우 좋은 상태이며 바이든 당선시에 추가상승의 여력이 남아있다는 판단이다.

만약 이미 1월 6일의 종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보유중인 주주라면 앞으로 뇌 관련 질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이며 4,500원을 손절가로 해서 꾸준히 매입하다가 5,000원 이상일 때 수익점을 잡아서 매도하는 것도 괜찮은 매매전략으로 보인다.

 

(오성첨단소재 투자를 종용하는 글이 아니며 자신의 투자에 참고하기 바라고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

 

2021/01/05 - [분류 전체보기] -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중복혜택 가능)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3가지 혜택 알아보기 우리도 모르게 이미 가입되어 있지만 사고가 나면 본인이 알고 직접 신청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꽁꽁 숨겨져있는 보험 3가지를 소개하려고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3차 재난지원금 총정리(+폐업자도 받을 수 있을까)

 

3차 재난지원금 총정리(+폐업자도 받을 수 있을까)

3차 재난지원금 종류 총정리 자격조건 지급일(+폐업자 수령여부) 재난지원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부터 생활안정자금 융자 그리고 실업자 지원정책까지 아주 다양한 종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300만원을 넣으면 16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 생애 단 한번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다?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보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폭락했던 주가를 회복하다못해 씹어먹고 있는 삼성전자와 최근 인텔의 인수로 낸드 2인자가 된 하이닉스에 관한 사실들에 대해

blofomation.tistory.com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애플이 2021년 1분기 역대급 실적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다. 애플은 주가가 3개월 가까이 횡보를 하다가 2020년의 연말에 '애플카'소식이 들

blofomation.tistory.com

2020/12/15 - [분류 전체보기] -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 오를만한 이유(+재무건전성)

삼목에스폼 주가전망 삼목에스폼은 건축용 거푸집류인 알루미늄폼, 유로폼 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 임대, 수출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있는 기업이다. 적자사업인 갱폼사업부문의 정리를 통해서

blofomation.tistory.com

2020/12/10 - [분류 전체보기] -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투자포인트)

넷게임즈 주가전망 넷게임즈 주가전망을 살펴보자 넷게임즈는 모바일게임 개발사이다. 넷게임즈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이며, 넷게임즈의 주력 사업분야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미래가치)

명신산업 주가전망 12월 7일에 새롭게 상장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된 주식이 있다. 바로 <명신산업>이 그 주인공이다. 38년의 업력을 기반으로 한 핫스탬핑 기술의 자동차 부품업체이다. 핫

blofomation.tistory.com

2020/12/07 - [분류 전체보기] -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 주가 상승가능한 이유(+호재 가능성)

에스티팜은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한다. 제네릭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서 고분자촉매나 전자 재료 등

blofomatio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