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전 반드시 해야할 것(+지역화폐) 목차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전 반드시 해야할 것(+지역화폐)
작년부터 청소년들의 교통비를 지원해주기 위해서 경기도에서 시행한 사업이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다.
매년 6개월에 한번씩 두번 지급되며, 작년에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모집했으며 2021년 1월 4일 월요일부터 1월 3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2020년도 하반기에 사용한 교통비를 신청해서 받으면 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내용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지원사업은 연간 12만원을 지원해주며 반기별로 6만원이 지원된다.
연간 12만원 이내에서는 실사용액의 100%를 지원해주는 아주 좋은 사업이다.
상반기에 신청 못했다고 실망할 필요 없다.
상반기 미신청자는 하반기에 신청하면 하반기 사용 실적과 합산해서 한 해 12만원 한도 내에서 소급해서 지원해준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급방법
교통비를 신청하면 등록한 지역의 '지역화폐'로 환급해준다.
현금은 아니지만 해당 지역에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해당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을 검색하여 들어가면 된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주의사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전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다.
그것은 교통비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지역의 지역화폐를 개별적으로 발급받아서 휴대폰에 등록하는 것이다.
교통비 지급 대상자의 휴대폰에 모바일 앱을 설치한 이후에 회원가입과 더불어 해당 시나 군의 지역화폐에 가입해야 한다.
경기도 지역화폐의 구분
경기도 지역화폐의 종류는 두 종류가 있는데, 모바일 지역화폐와 카드형 지역화폐로 나뉜다.
1. 모바일 지역화폐(성남,시흥,김포)
성남과 시흥의 경우는 'CHAK' 이며 김포는 '착한페이'이다.
2. 카드형 지역화폐(성남,시흥,김포를 제외한 28개 시군)
교통비 발급 대상자의 휴대폰에 '경기지역화폐'라는 앱을 설치한 후에 회원가입 및 주민등록상의 거주시 군의 지역화폐를 발급받아서 카드를 휴대폰 앱에 등록하면 된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청소년층에서도 불법적으로 대출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들었다.
청소년들이 아직 사회에 발을 들이기 전부터 돈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이다.
부디 많은 청소년들이 이 글을 읽고 신청해서 지역화폐로 경기도로부터 교통비를 돌려받기를 기원한다.
2021/01/04 - [분류 전체보기] -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외사항(+중도해지 퇴사)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는 오른다
2021/01/03 - [분류 전체보기] - 애플 역대급 실적으로 주가상승 예상되는 이유
2020/11/11 - [분류 전체보기] - 16개월 입양아 국민청원과 새롭게 드러난 충격적인 사실(+경찰이 찾은 학대 정황 담긴 CCTV)
2020/11/12 - [분류 전체보기] - 음주운전 막는 어머니 차로 치어 사망하게 한 아들(+누리꾼들 화난 이유)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위아 주가가 앞으로 오르는 이유
2020/11/18 - [분류 전체보기] - 이재용 부회장 상속세